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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_대응_설명서:1호기:설비별:목차 [2024/07/16 18:12] – [belt_conveyor_trouble 시 조치사항] bio01현장_대응_설명서:1호기:설비별:목차 [2024/08/10 14:17] (현재) – [Screw Reclaimer Trouble 시 조치사항] bio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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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art|처음으로]] [[..:..:..:start|처음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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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pron Conveyor-26, 27 막힘 시 조치사항 ==== 
-++++ 펼치기 | 
- 
-==== 작업 순서 ==== 
- 
-  - Conveyor-26, 27 Overload Trip 발생 및 Level Switch 동작 
-  - Two-way Chute-21, 22 점검구 open (내부 육안 점검) 
-  - Conveyor-26, 27 Head chute 점검구 open (내부 육안 점검) 
-  - 전체적인 막힘 구간 판단  
-  - Two-way chute-21, 22 점검구 통해 해소작업 실시 (air gun, 각종 해소 도구) 
-  - Conveyor-26, 27 head chute 점검구 통해 해소작업 실시 (air gun, 각종 해소 도구) 
-  - 연료 막힘 해소작업이 완료되면 설비 잔 연료 이송 및 무부하 기동 점검 상태 실시 
- 
- 
-==== 점검중 주의사항 ==== 
-  * 막힘 해소 완료 후 Level Switch Cleaning 실시. 
-  * 해소작업은 항시 2인 1조로 작업 해야 하며 연료 제거를 위해 후단 컨베이어 Belt Conveyor-30 기동 시 주의가 필요 
  
  
-++++ +==== Belt Conveyor Trouble 시 조치사항 ====
- +
- +
-==== belt_conveyor_trouble 시 조치사항 ====+
 ++++ 펼치기 | ++++ 펼치기 |
 ==== Belt Conveyor ==== ==== Belt Conveyor ====
줄 95: 줄 74:
 ++++ ++++
  
 +==== Apron Conveyor-26, 27 막힘 시 조치사항 ====
 +++++ 펼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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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장_대응_설명서:1호기:설비별:pasted:20240721-061655.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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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업 순서 ====
 +
 +  - Conveyor-26, 27 Overload Trip 발생 및 Level Switch 동작
 +  - Two-way Chute-21, 22 점검구 open (내부 육안 점검)
 +  - Conveyor-26, 27 Head chute 점검구 open (내부 육안 점검)
 +  - 전체적인 막힘 구간 판단 
 +  - Two-way chute-21, 22 점검구 통해 해소작업 실시 (air gun, 각종 해소 도구)
 +  - Conveyor-26, 27 head chute 점검구 통해 해소작업 실시 (air gun, 각종 해소 도구)
 +  - 연료 막힘 해소작업이 완료되면 설비 잔 연료 이송 및 무부하 기동 점검 상태 실시
 +
 +
 +==== 점검중 주의사항 ====
 +  * 막힘 해소 완료 후 Level Switch Cleaning 실시.
 +  * 해소작업은 항시 2인 1조로 작업 해야 하며 연료 제거를 위해 후단 컨베이어 Belt Conveyor-30 기동 시 주의가 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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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ucket_elevator_trouble 시 조치사항 ====+===== Scraper Conveyor-32 막힘 시 조치사항 ===== 
 +++++ 펼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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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업 순서 ==== 
 + 
 +  - Conveyor-32 Overload Trip 발생 및 Speed Switch 동작 
 +  - Conveyor-32 tail chute 점검구 open (내부 육안 점검) 
 +  - Conveyor-32 head chute 점검구 open (내부 육안 점검) 
 +  - 우드칩 Day Bin 상부 점검구 open (내부 육안 점검)  
 +  - 전체적인 막힘 구간 판단 
 +  - Conveyor-32 Head Chute 막힘 제거 실시 (air gun, 각종 해소 도구) 
 +  - Sprocket & Casing 사이 이물질 제거  (air gun, 각종 해소 도구)   
 +    * FHS 운영팀 조치 불가 발생 시 CCR 보고 (기계팀 요청) 
 +  - 해소 완료 후 정방향 기동 실시 기동 상태 점검 
 + 
 +==== 점검중 주의사항 ==== 
 + 
 +  * 해소 완전히 되지 않는 상태에서 설비 역회전 금지, 추가 압착 우려 
 +  * 해소 작업 완료 후 Chain 장력 상태 반드시 확인후 조정 필요시 작업요청  
 +  * 해소 작업 시 해당 설비 DCS Disable 활성화 
 + 
 + 
 +++++ 
 + 
 + 
 + 
 +==== Chain Conveyor Trouble 시 조치사항 ==== 
 +++++ 펼치기 | 
 + 
 +===== Chain Conveyor ===== 
 + 
 +==== 설비 제원 ==== 
 + 
 +  * 형 식 : Chain+Apron Type, Chain+Drag(Scraper) Type 
 +  * 용 량 : 40ton/h (WC) 160ton/h (Biomass), 50ton (PKS,WP) 
 +  * 안전장치 : Level S/W, Speed S/W, Pull Code S/W, E-Stop S/W 
 +  * 상세사양은 Operation & Maintenance Manual 참고 
 + 
 +==== 발생현상 ==== 
 + 
 +  * Chain Roller 회전 불량 마모(변형), 손상 Motor 부하 상승  
 +  * Scraper 손상 및 마모(변형), 인한 Motor 부하 상승 
 +  * Chain Tension 불량(이완, 수축)으로 구동시 이음 및 Motor 부하상승 
 +  * Sprocket Tooth 마모 및 Chain Tension 불량으로 회전 시 연료 끼임으로 이음 및 Motor Trip  
 + 
 +==== 발생원인 ==== 
 + 
 +  *  Chain Roller 측 연료(분진, 목분) 형태 연료가 Roller 틈 사이로 빈번하게 끼임 발생으로 회전불량(손상, 변형) 발생 및 Motor 부하 상승 
 +  * Scraper 이물질에 의한 손상 및 장기간 기동으로 마모 
 +  * Endless 감긴 Chain Pan(Scraper) 장기간 기동 및 이물질로 인한 손상 마모 및 손상 
 +  * 구동 Shaft Sprocket Tooth 마모 및 손상으로 인한 Chain 좌/우 불균형 및 Tension 불량 사례 발생 
 + 
 +==== 조치방법 ==== 
 + 
 +  * Roller 마모 및 손상 부분은 전량 교체가 필요, 일시적 Motor 부하 감소 방법으로 Chain&Roller 측 Oil 도포 실시 
 +    * Roller측 분진, 목진 유입으로 회전불량 유발 및 고착 가중화 설비개선 필요한 사항 
 + 
 +  * Scraper 손상으로 설비 기동 시 문제 발생 시 교체 및 보수 작업실시  
 + 
 +  * Chain Tension(이완, 수축) 문제로 기동 시 문제 발생 시 Take-up 조정 
 +    * Chain Tension 장력 조절 시 최대 허용 장력을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 Chain 장력이 너무 강하면 마모를 촉진하고 수명을 줄일 수 있다. 이외 Chain Link 부위가 고착으로 꺾여서 움직이는 사례가 발생하므로 점검 시 확인이 필요함 
 + 
 +  * Scraper 끼임 현상 발생 시 주변 고착 연료 및 이물질 제거 실시 
 +    * Scraper Conveyor-32 경우 특히 빈번하게 발생하므로 상탄 시 주의  
 + 
 +==== 점검중 주의사항 ==== 
 + 
 +  * 역회전 방지 Back Stop Clutch 설치된 설비는 역회전 기동 금지 주의  
 +  * 작업 시 차단기 격리 확인 및 해당 설비 DCS Disable 활성화  
 +  * Chain Tension 조정 시 무부하 상태에서 조절할 것 
 +  * 모든 작업은 CCR 보고 후 PFW (안전작업허가) 승인 이후 작업 가능함 
 + 
 +++++ 
 + 
 + 
 + 
 +==== Bucket Elevator Trouble 시 조치사항 ====
 ++++ 펼치기 | ++++ 펼치기 |
 ===== Bucket Elevator ===== ===== Bucket Elevator =====
줄 134: 줄 211:
  
   * 막힘 해소 완료 후 Inching Mode 전환 후 Bucket 잔 연료 해소 후 무부하 기동 설비 전체적인 상태 점검 실시   * 막힘 해소 완료 후 Inching Mode 전환 후 Bucket 잔 연료 해소 후 무부하 기동 설비 전체적인 상태 점검 실시
 +  
 +  * 전체적인 막힘 구간 판단
  
 ==== 주요 Trouble 사항 ==== ==== 주요 Trouble 사항 ====
줄 147: 줄 226:
   * Tail Pulley 연료 말림 상태 반드시 Check 후 제거    * Tail Pulley 연료 말림 상태 반드시 Check 후 제거 
   * 이외 이물질 및 막힘 구간 해소 진행이 불가피할 경우 기계팀 지원 요청   * 이외 이물질 및 막힘 구간 해소 진행이 불가피할 경우 기계팀 지원 요청
 +  * 기계팀 막힘 해소 이후 재기동 시 Inching 운전을 통해 전체적인 설비 상태를 확인 
   * 설비 Local 조작은 반드시 현장 운전원 조작 해야하며 임의로 정비팀 조작 금지함    * 설비 Local 조작은 반드시 현장 운전원 조작 해야하며 임의로 정비팀 조작 금지함 
 +  * Bucket EV Tail Pulley Carrying, Return 구간 연료 정체상태 반드시 확인 (필요시 Tail Large Cover Open 하여 제거) 
 +  * Bucket EV 전 설비 Back Stop Clutch 설치로 역회전 기동 조작 금지  
 +  * 항시 막힘 해소 과정은 말단 설비부터 진행하며 확인 해야한다
   * 모든 작업은 CCR 보고 후 PFW (안전작업허가) 승인 이후 작업 가능함   * 모든 작업은 CCR 보고 후 PFW (안전작업허가) 승인 이후 작업 가능함
  
줄 154: 줄 237:
  
 ++++ ++++
 +
 +
 +
 +==== Drum Magnetic Separator Trouble 시 조치사항 ====
 +++++ 펼치기 |
 +
 +===== Magnetic Separator (자력 선별기) =====
 +
 +=== 전자석 Type ===
 +
 +  * 전류가 흐르면 자기화 되는 자석
 +{{:현장_대응_설명서:1호기:설비별:전자석1.png?600|}}
 +{{:현장_대응_설명서:1호기:설비별:전자석2.png?600|}}
 +
 +=== 영구자석 Type ===
 +
 +  * 강한 자화 상태를 보존하는 자석
 +{{:현장_대응_설명서:1호기:설비별:영구자석1.png?600|}}
 +{{:현장_대응_설명서:1호기:설비별:영구자석2.png?600|}}
 +
 +=== 영구자석 Drum Type  ===
 +  
 +{{:현장_대응_설명서:1호기:설비별:영구자석드럼1.png?600|}} 
 +{{:현장_대응_설명서:1호기:설비별:영구자석드럼2.png?600|}} 
 +
 +==== 발생현상 ====
 +
 +  * 전자식 Type 철편분리기 경우 Belt 사행으로 인한 Frame 간섭 및 Carrying Roller Bearing 손상  
 +  * Drum 자력 선별기 드럼 외부 표면 마모 및 손상
 +  * Drum M/S 철편 분리 Chute Clogging 
 +
 +==== 발생원인 ====
 +
 +  * 전자식 Suspended Type 경우 (매달린 형태) 구동부 장기간 기동 및 분진유입 등으로 Roller Bearing 손상으로 회전 불량 및 이음 발생, Belt 사행의 경우 Belt 장력이 느슨해져 구동 시 Frame 간섭됨
 +  * Drum M/S 구동시 이물질(철편,비철) 유입 등으로 인한 간섭 및 찍힘으로 표면 인한 손상
 +  * Drum M/S 철편분리기 Chute 큰 철편 및 이물질 유입으로 인한 Chute 막힘 현상 발생
 +
 +==== 조치방법 ====
 +
 +  * 전자석 선별기 Carrying Roller Brg 손상 시 이음 및 발열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신속히 정비요청 의뢰, 구동 Belt 사행시 Take-up Tension 조정을 통해 Frame 간섭으로 추가적인 Belt 손상 방지
 +    * 간혹 구동 Motor Chain 이탈되거나 장력이 느슨해져 구동시 문제 발생시 신속한 정비요청가 이뤄져야 하며, 자력 선별기 주변으로 분진유입으로 인한 Pulley Slip으로 인한 사행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점검 시 설비 주변 Cleaning 필요함 
 +    * 동일 조건으로 거리 및 자력 세기(Gauss)가 영구자석보다 전자석이 크다 (회수율 증가)
 +  * Drum M/S 이물질 유입으로 드럼 표면이 손상되어 구동 시 문제가 발생 시 신속히 정비요청 이뤄져야 하며 표면 손상 크기에 따라 기동 여부를 파악함, Drum 표면 손상 처 내부로 철편 유입 시 제거가 매우 어려움으로 주의가 필요함
 +    * 과다한 철편 유입으로 인한 Drum Brg측 철편 끼임현상으로 이음 및 구동 Motor 부하 상승 시 정지 후 즉시 제거가 필요하다
 +  * Drum M/S 철편 배출 Chute 막힐 경우 이송 컨베이어 정지 후 점검구 통해 이물질 제거 후 무부하 기동 통해 전체적인 이물질(철편) 간섭 상태를 확인한다.
 +    * Drum 하부 측 철편 유입 조절판을 통해 제거되는 철편 양을 조절할 수 있다. 
 +
 +==== 작업 순서 ====
 +
 +  - Drum M/S Overload Trip 발생
 +  - Drum M/S 점검구 open (내부 육안 점검)
 +  - 철편 이송 배출 Chute 점검구 open (내부 육안 점검)
 +  - 전체적인 막힘 구간 판단
 +  - 철편 이송 배출 Chute 점검구 통해 해소 작업 실시 (air gun, 각종 해소 도구)  
 +  - Drum M/S 점검구 통해 해소 작업 실시 (air gun, 각종 해소 도구)
 +  - 해소 완료 후 Drum M/S 무부하 기동 후 전체적인 설비 상태 확인 
 +
 +
 +==== 점검중 주의사항 ====
 +
 +  * Drum M/S BRG 측 철편 유입으로 기동 시 이음 발생 시 간섭 이물질 및 철편 제거
 +  * Drum M/S 철편 막힘 해소 시 LCS Local 전환 및 E-Stop 활성화
 +
 +++++
 +
 +==== Dust Collector Trouble 시 조치사항 ====
 +++++ 펼치기 |
 +
 +===== Dust Collector =====
 +
 +==== 설비 제원 ====
 +
 +  * 형 식 : Bag Filter, Pulse Jet Type
 +  * 부속설비 : Screw Conveyor, Rotary Valve, Air Knocker 
 +  * 상세사양은 Operation & Maintenance Manual 참고
 +
 +==== 발생현상 ====
 +
 +  * Bag Filter Air Pulsing Diaphragm V/V 동작 불량
 +  * Speed S/S Plate 간격 불량으로 미인식 발생
 +  * Hopper 하부 막힘으로 인한 Level S/W 동작
 +  * Bag Filter 오염 및 손상으로 인한 차압 상승
 +  * Turbo Fan 구동 V-Belt 손상
 +  * Suction MOV 구동 불량 
 +
 +
 +==== 발생원인 ====
 +  * Diaphragm V/V Seat 손상, Solenoid V/V Coil 손상
 +  * 분진 및 이물질 간섭으로 인한 Sensor측 미감지 신호 발생
 +  * 수분의 의한 Dust 고착으로 원활한 배출 불량 
 +  * 교체주기 도래 및 Bag Filter 손상, Air Pulsing 불량으로 Dust 차압 상승
 +  * Turbo Fan 구동 V-Belt 경화 및 마모 (Crack) 등 절손
 +  * 내부 고착으로 인한 동작 불량  
 +
 +==== 조치방법 ====
 +
 +  * Regulator Air 5~7㎏/㎠ 공급 압력 확인, Air Pulsing시 Diaphragm Sol V/V 전원인가 상태 확인, Diaphragm Seat 손상으로 Air Leak 발생으로 동작 불량시 전단 V/V Close이후 정비팀 교체 요청 실시
 +    * Air Head 공급측 Union Connector 부속품도 손상으로 Air Leak 자주 발생하니 Check
 +
 +  * Screw Conveyor, Rotary V/V 측 Speed Sensor 발생 신호 경우 대부분 Sensor측 분진 축적으로 인한 미인식, Plate 회전시 고정불량 및 감지 거리 Gap 발생으로 미인식으로 인한 Alarm 발생하므로 주변 Sensor 부근 Cleaning 및 Plate 회전 및 고정볼트 체결 상태 확인후 불량시 Tighten 실시    
 +    * 근접감지 센서 경우 검출 방식의 따라 감지하는 물체, 거리가 다름 참고바람.
 +
 +  * 여과포 수분의 의한 Dust층이 형성되어 Cake 현상으로 막힘 발생 이외 Hopper 격벽 부근으로 수분에 의한 고착현상 발생으로 막힘 발생시 Bag 교체 시기 및 오염, 손상 상태 확인후 교체 실시 및 하부측 Hopper 막힘 으로 인한 배출 불량 발생시 집진설비 정지후 하부 Hopper 점검구 Open 하여 막힘 정도 확인후 내부 Cleaning 실시 Air Gun 및 해소도구 사용. 막힘 및 오염 구간 Cleaning 이후 하부 Rotary V/V 점검구 Open하여 배출상태를 확인한다.
 +    * 특히 PKS 연료의 경우 수분에 의한 Duct Suction, Discharge Line 빈번하게 막히는 현상 발생 하므로 주의가 필요함.   
 +
 +  * Dust Collector 차압상승 원인 및 대책
 +    * 풍량이 과다 
 +      * Outlet Damper 개도 조정 
 +    * 여과포 오염이 심할 때
 +      * 교체 및 Cleaning 실시
 +    * Dust 여과포(bag filter) Cake 현상
 +      * 집진 개시전 10~20분 및 미리 기동시켜 최대한 건조시킨다.
 +    * 탈진주기 신호 불량 
 +      * 다이어프램 점검, 압축공기 라인 및 에어유니트 점검 
 +    * Dust Collector 기동은 컨베이어 정지 후 약 10분간 집진기 탈진 기동 \\ (내부 분진 완전 제거 및 고착 예방차원)
 +    * Dust Collector 차압 정상 운전범위 20 ~ 250mmH20, Vent Filter 20 ~ 180mmH2O
 +      * Filter 교체이후 일시적으로 차압 상승 발생시 집진기 정지이후 수동 펄싱 진행 \\ 탈진실시 이후 재기동
 +
 +  * Turbo Fan V-Belt 경우 경화 및 마모로 인한 손상시 즉시 정비팀 교체 요청 실시 
 +    * Turbo Fan 구동축, 종동축 Pulley 홈 마모도 Check 필요함. 2줄걸이 or 3줄걸이 V-Belt 경우 Pulley 홈 마모로 인해 V-Belt가 엉켜 손상을 야기시킴, V-Belt 교체시 적절한 장력 조정이 필요함 (헐거울 경우 Belt Slip 원인) 
 +
 +  * Dust Collector Suction MOV 경우 내부 고착으로 인한 전환 불량시 수동 밸브 이용하여 Open / Close 수동 조작하여 전환 실시
 +    * 전동 Actuator 수동 전환 조작시 수동 Lever Hand 전환후 수동밸브 조작 요망.  
 +
 +==== 점검중 주의사항 ====
 +
 +  * Rotary V/V 구간은 막힘시 점검이후 정비팀 작업 요청 실시, 기동중 절대 해소도구 이용하여 작업금지, 안전사고 예방 
 +  * Dust Collector MOV 수동 조작 필요시 고착으로 인한 밸브 조작이 안될 경우 무리한 조작으로 핸들 고정핀 손상될수 있으므로 전환 불가시 정비요청 바람 
 +  * PKS 연료 입고후 집진기 흡입, 배출 배관 곡관부측 점검구 통해 막힘 상태 주기적으로 확인
 +  * 모든 작업은 CCR 보고 후 PFW (안전작업허가) 승인 이후 작업 가능함
 +
 +
 +++++
 +
 +==== Fly, Bottom Ash System Trouble 시 조치사항 ====
 +++++ 펼치기 |
 +
 +==== Fly, Bottom Ash System ====
 +
 +==== 설비 제원 ====
 +
 +  * 용 량 : Fly Ash (500ton, Φ 9,500mm*19.08mH), Bottom Ash (300ton, Φ6,200mm*12.96mH) 
 +  * 부대설비 : Telescopic Chute, Dust Collector, Air Blower, Vibrator 
 +  * 상세사양은 Operation & Maintenance Manual 참고
 +
 +==== 발생현상 ====
 +
 +  * Telescopic Chute Unloading Duct Collector Exhaust Fan Air Pulsing 동작 시 Outlet Duct 측 분진 누출
 +  * Telescopic Chute Wire Rope Pulley Shaft 고정 Bolt 탈락
 +  * Fly Ash 고착으로 인한 배출 불량
 +  * Roots Blower 구동 V-Belt 손상 및 Aeration Pan Nozzle 막힘 
 +  * Bottom Ash Silo 하부 Vibrator 기동 불량 및 Cable 손상    
 +
 +==== 발생원인 ====
 +
 +  * Telescopic Chute Filter 오염 및 교체 주기도래 
 +  * Telescopic Chute Wire 좌/우 길이 불균형으로 UP, DOWN 조작 시 한쪽으로 부하 가중 시 Pulley Shaft 고정 Bolt 손상 및 탈락 요인 
 +  * Fly Ash 고착으로 배출 Shut-off V/V & Silo 하부 목 부분 Ash 고착 덩어리로 막힘 사례 발생
 +  * Roots Blower V-Belt 장기간 기동으로 고무 경화 및 Crack으로 절손
 +  * Bottom Ash Silo Vibrator Cable 손상으로 기동 불량  
 +
 +==== 조치방법 ====
 +
 +  * Fly Ash 배출 차량 상차 시 발생하는 분진 포집하는 장치로 오염 및 교체 주기도래 발생 시 Telescopic Chute 상부 Filter 8개 교체 실시
 +    * 교체작업 시 현장 Local Control Panel 해당 설비 CB 격리 → Manual V/V Close → 하부측 Boosting Air, Pulsing Air Close
 +  * Telescopic Chute Wire Rope 꼬인 부분 해체 후 Pulley 재정렬 이후 Chute 하강후 고정 Shaft 고정 Bolt 체결
 +    * Fly, Bottom Ash 공통사항 배출 차량 상차시 충진 슈트 상승, 하강 시 Rope Sheave Shaft Bolt 탈락은 대부분 충진슈트 하강시 Rope 좌/우 균형이 맞지않거나 상승시 Sheave Rope가 풀려 밖으로 넘어가 꼬이는 현상 발생, 정비 작업 후 T/L Chute Up, Down Test Wire Rope 좌/우 균형 확인이 필요, 맞지 않다면 재조정 실시
 +  * Fly Ash 고착으로 배출 불량(지연) 및 문제 발생 시 Shut-off V/V 점검구 Open하여 고착 및 막힘 상태 확인후 필요시 Air Gun 이용하여 해소 작업실시, 해소 작업 시 덩어리 Ash 들이 배출 차량 유입 방지를 위한 차량 충진 맨홀(hatch) 구간 Mesh망 설치하여 유입된 고착 Ash들을 제거한다. 이후 배출이 원활하지 않거나 해소 작업이 어려운 경우 정비팀 지원요청
 +    * Ash 해소 작업시 Silo Shut-off 하부 측 해소 작업 시 Manual V/V Close, Silo 상부측 목 부분 배출구 해소 작업 시 Manual V/V 30~50% 이내 조정 후 작업실시, 해소과정에서 순간 Ash가 쏟아지는 것을 방지, 현장 상황과 여건에 따라 추가 조정이 가능함, 또한 해소과정에서 차량 기사와 소통 부재로 인한 인적 실수로 인한 사고 예방을 위해 조작 컨트롤 리모컨은 현장 운전원이 직접 조작한다. 작업 과정에서 배출 차량 기사 조작 금지 
 +    * Fly, Bottom Ash 공통 Telescopic Chute 전원 공급 및 구동 설비가 문제가 없으나 동작이 안되는 경우 T/L Chute Up, Down Limit S/W 점검 필수
 +  * Roots Blower V-Belt 절손 시 교체실시 및 Silo 하부 측으로 Ash 유동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공급되는 Fluidzing Air Nozzle은 Silo 내부 점검이 어려움으로 Ash 배출 상차시 Blower 공급압력 상태를 확인 약 5~6㎏/
 +    * Roots Blower 기동은 Ash 상차 시 만 Timer 기동되며 ON, OFF 30초 간격으로 기동, 정지를 반복하며, Air Pad Nozzle 12개 설치되어 있다.
 +    * Fly Ash 동작 Sequence Step : Telescopic Chute 하강 → Telescopic Down Limit 동작 → Shut-off Valve Open → Telescopic Chute Unloading Dust Collector 기동 → Roots Blower 기동 (정지는 역순)
 +    * Fly, Bottom Ash 공통사항 Local Control Panel Select Switch Local 전환시 조작불가 배출 리모컨으로만 조작가능
 +  * Bottom Ash Silo Vibrator 경우 동작 시 진동으로 인한 Cable 손상 및 부품손상으로 기동 불량 발생 시 정비 작업 실시 
 +    * Rotary Vibrator 경우 가진력은 진동 웨이트 조정하여 진동 세기를 조정 가능 
 +
 +==== 점검중 주의사항 ====
 +
 +  * 배출 불량으로 고착 Ash 해소 작업 시 안전 보호구 착용 필수  
 +  * 차단기 Trip 발생 시 현장 점검 후 설비 Trouble 발생시 TM발행, 이외 현장 점검이후 문제가 없을 경우 CCR 보고후 차단기 인입 요청 협력업체 차단기 조작 권한이 없으므로 문제 발생시 임의로 조작금지 
 +  * 모든 작업은 CCR 파트장보고 후 PFW (안전작업허가) 승인 이후 작업 가능함 설비 문제 발생 시 현장 운전원은 육안검점, 원인파악, 문제해결 위한 해당 설비 Local 조작 (Inching 운전, 정역회전, 밸브조작 등) 가능 
 +    * Biomass 발전소 연료 계통 운전지침 (G-BO-02-02.10-001) 
 +  * 문제 발생 목록 및 조치사항은 현장운전원 이해를 돕기위한 내용이므로 위 내용과 같이 모든 작업은 연료 계통 운전 지침 준수
 +
 +
 +++++
 +
 +
 +===== N2 Gas Generator =====
 +++++ 펼치기 |
 +
 +===== N2 Gas 설비 (질소 발생기) =====
 +
 +==== 설비 제원 ====
 +
 +  * 구성설비 : Air Compressor (Screw type), N2 Generator (Membrane type), After Cooler, Air Dryer, 유수분 Filter
 +  * 사 양 : PKS(WP) Silo N2 Gas Tank 10m3, WC Silo N2 Gas Tank 20m3   □ N2 Spec’: 순도(99.9%), N2 Tank 충전 압력 : 9㎏/㎠
 +  * 기 능 : Silo 자연발화 방지 설비로 Silo내 CO, CH4, Gas 기준치 이상시 자동 또는 수동 살포 (CH4:500ppm, CO:200ppm, Temp: 70℃ 이상)
 +  * 상세사양은 Operation & Maintenance Manual 참고
 +
 +{{:현장_대응_설명서:1호기:설비별:n2gs.png|}}
 +
 +==== 정상 운전중 Check 사항 ====
 +
 +  * Air Compressor 110℃ 이내 (85℃ 넘어갈 경우 오일의 산화에 따른 점도 지수 상승으로 사용 윤활유의 수명 감소)
 +  * After Cooler 구동 Fan&Motor 동작상태 확인
 +  * Air Dryer 전원 확인
 +  * N2 생성기 다이얼 레귤레이터 Air Leak Check 
 +  * O2 Analyzer Alarm Set : Hi 5.0%, N2 Pressure Alarm Set : Hi 12bar, Service Line PRV : 7bar Setting
 +  * 이외 Filter 사용 교체 주기 및 Receiver Tank 응축수 Drain Tarp 관리 
 +    * Compressor Suction Filter, Oil Filter, Separator Filter, Service 유수분 Filter 3,000hr 마다 교체 
 +  * Air Compressor, N2 생성기 Alarm List 주기적으로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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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동순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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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After Cooler 전원 ON → Air Dryer 전원 ON → Air Compressor 전원 ON → N2 Genrator Start
 +  * 정지는 역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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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점검중 주의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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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설비 Trip 발생 시  Manual Alarm Code 확인 및 EOCR Trip 확인
 +  * Filter 사용주기 도래 시 교체 요청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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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afety Switch 종류 및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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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afety Swit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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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elt Sway Switch (Alignment S/W)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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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Belt Conveyor Deviation 발생 시 동작하는 Alarm으로 연료유출 및 Belt 손상을 예방하는 Safety Interlock, 최대 동작 위치 75°이며 Touch Roller 20°Warning, 35°Trip 발생 이송 컨베이어 정지, Belt 사행 정상화 시 자동복귀
 +    * 단 사행이 없는 경우 또는 복귀 후 동작하지 않는 상태에서 Alarm 발생의 경우 사행이 발생 시 동작하지 않는 경우는 내부 Micro Switch 접점 상태 확인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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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peed Swit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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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이송 컨베이어 Speed S/W 경우 무접촉 센스를 이용하여 속도를 측정하며 원하는 속도 범위내에 속도가 벗어났을 때, 발생하는 Safety Interlock 
 +    * 대부분의 경우 Speed S/W 동작 사례를 보면 이송 컨베이어 부품 손상으로 인한 구동 불가상태, 연료 Over Flow 구동부 간섭으로 인한 동작 지연발생 등이 있다. 다만 구동 설비상태 및 컨베이어 이상유무가 없을 경우 동작시 S/S측 분진 및 이물질로 인한 오동작 발생임으로 주변 Cleaning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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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ull Cord Swit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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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비상시 와이어 로프를 당김으로써 이송 컨베이어를 정지시키는 Safety Interlock
 +    * 이송 컨베이어 문제 발생 시 또는 인명사고 예방을 위한 비상정지 장치이며 컨베이어 설비의 가장 보편적인 안전장치이다. Pull Cord S/W 동작시 Wire Rope 당김, 복귀 시 Target Plate를 반대 측으로 누른다. 간혹 Full Cord S/W 복귀가 완료 된 상태에서 Reset 안되는 경우 당김, 누름 반복 실시 이후에도 Reset 안되는 경우 내부 Micro Switch 접점 상태 확인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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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Swit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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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이송 컨베이어 Chute, Bucket Elevator 막힘 감지를 위한 설비로 Level S/W 경우 Paddle Type, Proximity Type, Tilt Type, Microwave Type 있다.
 +    * Paddle Type 경우 연료 과적으로 인한 Chute 막힘 감지 시 Paddle 회전 시 동작, 이외 이물질 및 분진으로 인한 오동작 발생시 주변 Cleaning 실시
 +    * 근접 Level S/W 같은 경우 연료 막힘 시 Diaphragm 압력이 가해지면 동작, 이외 이물질 및 분진으로 인한 오동작 발생 시 주변 Cleaning 실시
 +    * Tilt Type (Chute Plugged S/W) 경우 연료 막힘 시 Tilt S/W 17°이상 동작 또는 Limit S/W 동작 후 3~5초 경과시 이송 컨베이어 정지, 복귀는 Chute 내부 막힘 해소 및 간섭이 없을 경우 자동복귀, Tilt S/W 경우 설치 위치가 가장 중요하며 적절한 위치 구간에 설치하여 막힘 감지, 빈번한 동작으로 이송 컨베이어가 정지 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함.
 +    * Microwave(마이크로파) 경우 비접촉식 Level 감지 System이며 주위 환경, 온도, 감지 범위, 반응속도가 빠르다, 반면 너무 민감한 나머지 주변분진, 이물질에 의해 Alarm 자주 발생함, 잦은 알람 발생시 적절한 감도 조정 필요함 (Apron Conveyor-26,27 경우 Level S/W 프로세서가 정상적으로 복귀가 안 될 경우 현장 ELB(20A) 차단기 신규 설치하여 문제 발생 시 on/off 조작하여 정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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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mergency Stop Swit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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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EMG Stop 경우 각 연료 이송설비 Local Control System 설치되어 있으며 비상시 Push 버튼을 누르면 정지하게 되며, 복귀 방법은 버튼 화살표 방향으로 돌려주면 해체된다. 
 +  
 +==== 점검중 주의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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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우드칩 경우 연료 상태에 따라 목분, 분진 유입이 많은 경우 레벨 스위치 주변으로 연료가 끼거나 간섭되면 자주 발생하므로 설비 운전시 주의가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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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crew Feeder Trouble 시 조치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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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crew Conveyor Screw(나선형) Type 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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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비 제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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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형 식 : Screw(나선형) Type, Injection, Collecting (Motor 1set)
 +  * 용 량 : 40ton/h (WC), 50ton/h (PKS,WP) 
 +  * 안전장치 : Speed S/W, E-Stop S/W
 +  * 상세사양은 Operation & Maintenance Manual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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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발생현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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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Screw 이물질 끼임으로 인한 Motor Trip 발생
 +  * Screw Blade 마모 및 손상
 +
 +==== 발생원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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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하역 시 연료 입고 차량 이물질 유입으로 Trouble 발생
 +  * 장기간 기동으로 인한 마모 및 이물질 간섭으로 손상 
 +
 +==== 조치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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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이물질 끼임으로 인한 Trip 발생 시 정지 후 Screw Conveyor, (Injection, Collecting Screw) 점검구 Open 하여 이물질 간섭상태 확인 및 제거 실시
 +    * Injection Screw-23 경우 점검구 위치가 구조물 H빔 간섭으로 Open 불가 및 Local Control System 미설치 되어 Local 기동 불가, 설비개선이 필요한 사항
 +
 +  * 이물질 끼임으로 인한 손상 및 마모로 인한 기동시 이음 발생 시 정비 및 교체 실시
 +    * Screw Conveyor 하부 측 Casing Pin-hole 자주 발생하므로 주기적으로 점검이 필요
 +
 +==== 점검중 주의사항 ====
 +
 +  * 설치 보수, 정비, 조정 작업시 추락 방지를 위한 작업 발판 이용, 안전대 착용 필수
 +  * 이외 이물질 및 막힘 구간 해소 진행이 불가피할 경우 기계팀 지원 요청
 +  * 모든 작업은 CCR 보고 후 PFW (안전작업허가) 승인 이후 작업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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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crew Reclaimer Trouble 시 조치사항 =====
 +++++ 펼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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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crew Reclaim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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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비 제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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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형 식 : RS Chian Driving Type (Main Motor 1set, Travel Motor 2set)
 +  * 용 량 : 85ton/h
 +  * 안전장치 : Level S/W, Speed S/W
 +  * 상세사양은 Operation & Maintenance Manual 참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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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발생현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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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Lubrication Unit Pressure Low Alarm 발생
 +  * Screw, Travel Motor 회전저하 (연료배출 감소)
 +  * Screw Over Speed, Travel Lower Alarm 발생
 +  * Reclaimer Discharge Over Flow Alarm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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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발생원인 ====
 +
 +  * 도압관 분배기 막힘, Grease Level Low, Unit 구성품 손상 등
 +  * 브릿지,렛트홀,이물질,고착,Silo Level 상승 등 (연료 상태의 따라 영향) 
 +  * Screw Over Speed 조정, 연료 이물질 상태에 따라 특정 구간 회전불량 발생  
 +  * 무리한 연료 배출로 인한 막힘 및 이물질 끼임 등으로 인한 동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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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치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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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Lubrication Unit Air Vent실시, 분배기 Line 막힘 점검실시, 이외 Pressure Setting, Time Out Setting 설정값 변경 후 Alarm Reset 실시
 +    * Manual 초기 Setting 설정값 120bar, 200sec, Lubrication Grease Level Check 
 +
 +  * Screw, Traveling Motor 급격한 연료 배출 감소 시 배출되는 연료 상태 확인 후 Screw Motor Speed 상향조정, Inverter Local 전환 후 Reverse 기동 실시
 +    * Screw Current 110A이하, Traveling Speed 2%이하, Torque 10%이하시 급격한 연료 배출저하 발생
 +    * W/C Storage Silo Level 대비 연료 배출량 점진적으로 배출감소 현상 및 배출량 Hunting 발생
 +    * RE-B 경우 특정구간 회전불량 발생으로 Torque값 감소 및 rpm 상승 (TRV Motor Inverter Over Frequency Alarm 발생 사례)  
 +
 +  * Screw Over Speed Alarm 발생 시 하향 조정 후 Alarm Reset, Traveling Lower Alarm 발생시 Speed 상향조정 후 Alarm Reset 실시
 +    * 지속적인 Alarm 발생시 정비팀 점검요청 의뢰
 +
 +  * Screw Reclaimer Blockage Alarm 발생 시 하부 측 점검구 Open Check, Apron Chain Conveyor Tail 점검구 Opne Check 막힘 상태, 이물질 간섭상태 확인 후 제거실시, 이외 SW 부근 이물질 및 분진 등으로 인한 오동작일 경우 Cleaning 실시
 +
 +==== 점검중 주의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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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Reclaimer Traveling Motor Reverse 기동 시 과도한 rpm 설정 운전 지양 Local 기동시 400rpm 이하 운전
 +  * Reverse 기동 시 Trouble 발생 시 Interlock 조건 비활성화되므로 Local 기동시 반드시 현장 대기 
 +  * 이외 이물질 및 막힘 구간 해소 진행이 불가피할 경우 기계팀 지원요청
 +  * 모든 작업은 CCR 보고 후 PFW (안전작업허가) 승인 이후 작업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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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lide Gate Valve Trouble 시 조치사항 =====
 +++++ 펼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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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crew Reclaim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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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비 제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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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형 식 : Automatic (Pneumatic)
 +  * Slide Size : 690W x 965L  
 +  * 상세사양은 Operation & Maintenance Manual 참고
 +
 +
 +==== 발생현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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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Top Slide Cover측 분진유입 
 +  * Slide Gate Open / Close Limit S/W 동작 불량 
 +  * Slide Gate 고착으로 인한 동작 불량 발생
 +  * Air Cylinder 및 구동 Solenoid Valve Air Leak 발생
 +
 +==== 발생원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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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Slide Gate Open / Close시 Gate Holder 틈으로 분진유입 
 +  * Slide Gate Open / Close시 Limit S/W 주변 분진 유입으로 인한 오동작 발생
 +  * Slide Gate 연료로 끼임 및 고착으로 인한 Open / Close 동작 불량
 +  * Air Cylinder Air 연결부 및 Solenoid Valve 부품 손상으로 인한 Air Lea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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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치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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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Top Slide Cover측 분진유입으로 Gate 동작시 간섭으로 인한 전환 불량 사례 발생, 점검시 수시로 내부 분진제거 실시
 +    * 특히 Scraper Conveyor-32 경우 W/C Day Bin Silo Front / Rear 측으로 Fuel Filling 위해 Slide Gate-A1 자주동작 하기에 Gate Holder Gap으로 인한 분진유입으로 단차구간 Packing 설치하여 분진유입을 막아보았지만 오히려 Gate 동작시 Packing 끼거나 탈락되는 경우 많아 다른 개선 방안이 필요함.
 +
 +  * Slide Gate Open / Close Limit S/W 경우 대부분 분진 유입으로 인한 간섭으로 동작 불량 발생 주변 분진 제거 및 Cleaning 실시
 +    * Limit S/W Lever 고착, 내부접점 불량, Gate 사이 연료 끼임 등으로 인한 Full Open, Close 부족으로 Limit S/W Lever 미접촉으로 인한 Alarm 발생   
 +
 +  * 비상시 상탄 루트를 변경하여 연료 공급이 필요한 경우 Slide Gate 고착 방지를 위해 Slide Gate Open / Close Test 실시 
 +    * Slide Gate 내부 고착으로 인한 동작 불량 사례, Scraper Conveyor-33 경우 PKS(WP) Day Bin Silo Fuel Filling 위해 Slide Gate-B2 Normal Open 상태로 유지, 반면 Slide Gate-B1 경우 Normal Close 상태, Close Position 상태에서 Gate 고착이 가중화 되어 Open 필요시 동작이 안되는경우가 많으므로 주기적으로 동작 Test 실시
 +
 +  * Cylinder Air Line 및 Sol V/V Air Leak 발생시 TM 발행후 정비의뢰
 +      * IA Leak 발생시 Compressor 압력부족으로 인한 다른 설비 Trouble 발생을 야기할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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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점검중 주의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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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Slide Gate-A1 경우 점검시 주기적으로 Gate Top Cover 내부 분진 청소가 필요함
 +  * 모든 작업은 CCR 보고 후 PFW (안전작업허가) 승인 이후 작업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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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able Feeder Trouble 시 조치사항 =====
 +++++ 펼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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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crew Reclaim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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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비 제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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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형 식 : Rack-pinion Type (Motor 1set)
 +  * 용 량 : 85ton/h
 +  * 안전장치 : Speed S/W
 +  * 상세사양은 Operation & Maintenance Manual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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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발생현상 ====
 +
 +  * Silo 내부 고착으로 인한 배출 불량 
 +  * 배출구 Guide Scraper, Disk Skirt 간섭으로 배출 불량 
 +  * Disk&Casing 사이 연료 고착 및 끼임 발생
 +  * Table Disk 회전불량 발생
 +
 +
 +==== 발생원인 ====
 +
 +  * PKS 연료 입고 시 Silo 내부 고착 진행으로 원활한 연료 배출 지연
 +  * 배출구 Guide Scraper 이물질 및 연료 끼임 현상으로 연료 배출 지연 
 +  * Disk&Casing 사이 연료 압착(끼임)으로 간섭으로 회전 시 Motor 부하 상승 및 연료 배출 지연
 +  * Table Feeder 기동시 배출 Guide Scraper 측 맞고 다음 이송 컨베이어로 떨어지지 않고 Disk에서 연료가 정체되어 배출되지 않는 상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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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치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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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PKS 경우 수분함량 10~25% 내외 팜 껄질 섬유질 때문에 Silo 내부에 오래 보관할 경우 고착 현상 진행 Table Feeder 하단부 Bar Gate 취외, Silo 하부 측 타격 실시
 +    * Silo 내부 고착 예방을 위한 적절한 보관 및 소진기간 필요, 이외 이송 컨베이어 Chute 고착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므로 주기적으로 Chute 고착상태 점검이 필요함
 +
 +  * 배출구 측 Guide Scarper 이물질 끼임으로 회전 불량 및 Motor 부하 상승 시 정지 후 제거 작업실시, Disk Skirt 손상의 경우 정비팀 지원요청 후 절단 및 제거 작업이 필요함 
 +
 +  * Disk&Casing Gap 구간 연료 끼임(압착) 사례 발생으로 회전 불량 및 Motor 부하 상승 시 정지 후 Bottom 점검구 Opne 하여 연료 제거 및 Casing 사이 고착 연료 제거 실시
 +    * Table Feeder Disk 회전 시 Casing 사이 Gap 구간이 서로 다르며 Disk 회전시 Unbalance 의심됨
 +
 +  * PKS 경우 배출구 측 Guide Scraper로 다음 이송 컨베이어로 배출되어야 하나 떨어지지 않고 Disk 정체되는 현상 발생으로 연료 배출 불량 및 Motor 부하 상승 시 정지 후, 에어건을 이용하여 Guide Scraper 방향으로 설치후 자연 배출 유도 실시 후 어느 정도 Disk 구간 연료가 해소 되면 재기동 실시
 +    * Table Feeder 저속 기동 지양,  Speed 상향이 필요하면 반드시 현장 운전원 배치 후 기동 Over Flow 예방 차원   
 +
 +
 +
 +==== 점검중 주의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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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역회전이 필요한 상황이면 현장 설비 점검 간섭 여부 확인 후 기동 및 장시간 기동 금지 \\ (Guide Scraper 연료 정체 문제 발생)
 +    * Table Feeder-A/B 경우 Guide Scraper 설치 각도가 다르며 추후 배출의 지속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 설비개선이 필요한 사항임
 +  * Disk 회전 불량 시 Table Feeder Disk Ring Gear Tooth 마모 및 윤활 상태 확인, 하부 측 Disk Roller 회전상태 점검 확인 
 +  * PKS 하역 시 Silo 하단부 Bar Gate 고착 방지 위한 적당한 조절이 필요함 (필요시 취외) 
 +  * 이외 이물질 및 막힘 구간 해소 진행이 불가피할 경우 기계팀 지원요청
 +  * 모든 작업은 CCR 보고 후 PFW (안전작업허가) 승인 이후 작업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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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ruck washing System(세륜장) Trouble 시 조치사항 =====
 +++++ 펼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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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crew Reclaim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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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비 제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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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형 식 : Grating 8-Roll Type, Scraper Drive, Water Pump 
 +  * 규 격 : W2,200 x L 5,340 x H2,047, 최대폭 2,800mm
 +  * 용 량 : 1대당 3 Liter, 보충용수 1대당 2 ~ 6L 보충수
 +  * 부속설비 : 근접 Sensor 
 +  * 상세사양은 Operation & Maintenance Manual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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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발생현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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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세륜장 Pit 용수 부족으로 인한 Water Washing 불량 
 +  * Photo Sensor 감지 불량으로 오동작 발생
 +  * Sludge Scraper 이물질 인한 동작 불량 
 +
 +==== 발생원인 ====
 +
 +  * 세륜 Pit 용수부족 및 이물질로 인한 Washing Pump 흡입불량 
 +  * 근접센서 오염으로 인한 오동작 발생 
 +  * Sludge Scraper 기동시 돌, 자갈, 기타 이물질등으로 동작불량 
 +
 +
 +==== 조치방법 ====
 +
 +  * 세륜장 Pit 용수 보충후 Truck Water Washing Pump 기동 실시
 +    * Pit 약 90% 용수 보충후 Service Water V/V 필히 Close, Over Flow시 Sump Pump 넘어가 수위가 높을 경우 Pump 2대 연속 기동 되므로 주의 필요함
 +
 +  * 세륜장 차량 인식 근접센서 경우 센서 부근 오염물로 인한 오동작 발생시 Sensor Cleaning 실시
 +    * Sensor Cleaning 인식 불량 및 오동작 발생할 경우 Local 전환하여 점검요청 필요함, 이외 근접 센서 (적외선) 인식 거리가 1m 이상에도 감지하므로 주변 차량 정차시 계속 Water Washing 분사 되므로 주변구간 차량 주차 금지    
 +
 +  * 세륜장 Pit 경우 Truck Washing시 모래, 자갈, 흙, 기타 이물질 등이 씻겨나가 Pit Scraper가 Sludge Pit로 밀어낼 때 Scraper 이물질 끼어 동작불량 발생 시 해당 부근 간섭 이물질 제거 실시
 +    * 세륜장 Pit 및 Sludge Pit 경우 Sludge 어느정도 찼을 경우 준설작업 요청
 +
 +
 +==== 점검중 주의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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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겨울철 동결 방지를 위한 세륜장 출차 부근 열선 동작 상태 점검 
 +  * 모든 작업은 CCR 보고 후 PFW (안전작업허가) 승인 이후 작업 가능함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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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wo-way Chute Trouble 시 조치사항 =====
 +++++ 펼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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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crew Reclaim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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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비 제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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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형 식 : Air Cyliner 구동 Pneumatic Type
 +  * SIZE : 630×660 (Inlet)
 +  * 상세사양은 Operation & Maintenance Manual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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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발생현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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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Damper(Flap) 고착 및 겨울철 동결로 인한 전환불가 
 +  * Air Cylinder Piston Rod 전진/후진 동작불량 
 +  * Damper Arm 고정 분할핀 헐거움, Damper 유격 발생
 +  * 전환 방향 Limit S/W 동작 불량
 +
 +
 +==== 발생원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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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Damper 내벽 사이 연료 고착으로 전환불량 및 겨울철 동결로 인한 고착 가중 발생
 +  * Air Cylinder Piston Packing 손상으로 인한 Air Leak 및 공급압력 부족으로 전/후진 불가
 +  * Two-way Chute Damper 반복적인 전환으로 고정 분할핀 헐거움 및 Damper 유격 발생으로 전환시 완전히 넘어가지 않는 현상으로 Position Gap 발생
 +  * Damper 방향 전환시 Limit S/W 레버형 (Touch Bar) 접점 불량으로 Alarm 발생 및 Limit S/W 미접촉으로 부동작 발생
 +
 +
 +
 +==== 조치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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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Two-way Chute Damper 내부 고착해소 실시 후 재전환 및 물리적으로 방법으로 도구를 이용하여 전환하는 방법
 +    * Chute 및 Damper 변형으로 인한 전환 불가 발생시 물리적으로 전환할 경우 설비 손상주의 체인블럭을 Damper Arm측 설치하여 전환방향 Command 동작이후 체인블럭 이용하여 전환 
 +
 +  * Air Cylinder Piston Packing 손상시 즉시 보수가 필요하며 에어 공급압력이 부족하거나 Air Line 문제 발생시 전환불량 사례도 발생함. 
 +    * Regulator Air 5~7㎏/㎠ 공급 압력 확인, Cylinder Cushion Valve 유량 조절하여 Tie rod 속도를 조절 하는방법 있으나 조절시 무리한 전환 속도로 인한 Cylinder rod가 손상될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함
 +      * 공압 Solenoid Valve측 전원 미인가 및 손상으로 동작 불량시 교체실시
 +
 +  * Two-way Chute Damper Shaft Arm 고정 Lock Bolt 헐거움 및 체결상태 불량시 Bolt Tighten 실시
 +    * 육각 Bolt Type 으로 무리한 조임으로 뭉개짐 발생주의, Unit Bearing 측 주기적인 Grease 윤활 공급
 +
 +  * Two-way Chute 전환시 Damper Arm Limit S/W 조절 레버 간격 맞지 않아 Alarm 발생시 Touch Lever 조정실시, 이후에도 Alarm 발생시 내부 Micro Switch 접점 상태 점검이 필요함==== 조치방법 ====
 +
 +  * Two-way Chute Damper 내부 고착해소 실시 후 재전환 및 물리적으로 방법으로 도구를 이용하여 전환하는 방법
 +    * Chute 및 Damper 변형으로 인한 전환 불가 발생시 물리적으로 전환할 경우 설비 손상주의 체인블럭을 Damper Arm측 설치하여 전환방향 Command 동작이후 체인블럭 이용하여 전환 
 +
 +  * Air Cylinder Piston Packing 손상시 즉시 보수가 필요하며 에어 공급압력이 부족하거나 Air Line 문제 발생시 전환불량 사례도 발생함. 
 +    * Regulator Air 5~7㎏/㎠ 공급 압력 확인, Cylinder Cushion Valve 유량 조절하여 Tie rod 속도를 조절 하는방법 있으나 조절시 무리한 전환 속도로 인한 Cylinder rod가 손상될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함
 +      * 공압 Solenoid Valve측 전원 미인가 및 손상으로 동작 불량시 교체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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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Two-way Chute Damper Shaft Arm 고정 Lock Bolt 헐거움 및 체결상태 불량시 Bolt Tighten 실시
 +    * 육각 Bolt Type 으로 무리한 조임으로 뭉개짐 발생주의, Unit Bearing 측 주기적인 Grease 윤활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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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Two-way Chute 전환시 Damper Arm Limit S/W 조절 레버 간격 맞지 않아 Alarm 발생시 Touch Lever 조정실시, 이후에도 Alarm 발생시 내부 Micro Switch 접점 상태 점검이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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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점검중 주의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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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고착해소 및 점검이후 Two-way Chute 전환시 Air Cylinder 및 Damper Position 반드시 확인필요함, 간혹 Air Cylinder rod 전진 및 후진 동작후 Damper 내부는 고착으로 움직이는 않는 사례 발생
 +  * 이외 트러블 해소가 불가피할 경우 정비팀 지원 요청
 +  * Air Cylinder Cushion (Speed) Valve는 초기 Setting 이후 거의 조정할일 없으나 조정이 필요할시 반드시 전문가와 함께 조정이 실시
 +  * Two-way Chute 내부 Damper 세라믹 Liner 손상 상태 점검  
 +  * 설비 부속품 손상처 정비팀 작업 완료시 동작 Test 및 작업상태 Check
 +  * 모든 작업은 CCR 보고 후 PFW (안전작업허가) 승인 이후 작업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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