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발생하는 상황 해결
가. 호퍼 스크류 정지
2인이 각각 나누어서 하역장, 전기실을 담당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 호퍼 잔류 연료량 확인 후 제어실에 무전으로 내용 전달
- 지하에서 호퍼 테일 점검창 열어서 내부 상태 확인 후 무전 및 상황 처리
- 제어실의 요청이 있을 시 전기실에서 인버터로 정/역 회전 실행
- 제어실에 무전으로 해당 설비명과 로컬 전환 전달
Loc/Rem버튼으로 로컬로 전환- Option > Reference > Select > 수치입력으로 RPM 설정 > Left Key X2
- Option > Direction Change > Select로 정/역 회전 설정 > Left Key X1
- 화면의 최상단에서 회전 방향 확인
Start,Stop버튼을 이용하여 현장 기동- 로컬 기동 종료 시 제어실에 무전으로 전달
Loc/Rem버튼으로 리모트 전환
- 리모트 기동 후 지하 점검창 내부 상태 확인
- 제어실에 무전으로 상황 전달
- 현장 주변 정리 후 마무리
나. 우드펠렛 하역 컨베이어 #1, #2 정지
- 전기실에서 Soft Starter 확인.
- Fault 점등중이면 내용 확인 후
Reset실시하고 무전. - 현장 이동 후 헤드 점검창 열기.
- 후단 설비 기동여부 확인
- 일반적인 실시 순서에 따라 조작해서 설비 내부 연료 배출.
- 무전으로 연료 배출 완료 전달.
- 호퍼 기동 후 연료 정상 이송 확인하고 점검창 닫기.
다. 우드펠렛, 우드칩 하역 컨베이어 #2 레벨 스위치
- 현장 이동 후 헤드 점검창 열기.
- 샘플러 커버 상부에 있는 잔류물 제거 또는 샘플러 LCP에서 커버
Open,Close1~3회 실시 - 무전으로 레벨 스위치 상태 확인.
- 검검창 닫기.
라. 디더스트 커먼 알람
- 현장 이동 후 LCP에서 알람 내용 확인.
- 무전으로 알람 내용 전달.
- 제어실의 지시에 따라 아래와 같이 작업 진행
- Eval. Alarm인 경우.
- 무전으로 Local 전환 전달 후 LCP에서
Remote → Local전환 - 로터리 밸브 기동
- 차압계에서 각 밸브마다 5회 이상 수동 펄싱 진행
- <Set> → <+> 5회 → 화면에 [F06] 확인 → <OK> →
→ <Set> 5회 이상 → <+> 하여 밸브 개수만큼 진행
→ <OK> → <Set> 으로 기본 화면으로 전환 - 펄싱 완료후 LCP에 High Level이 들어온 경우는 5번 항목 내용을 진행.
- 펄싱 완료 후 무전으로 펄싱 완료 전달.
- 무전으로 Remote 전화 전달 후 LCP에서
Local → Remote전환 - Remote 기동 후 차압 확인
- High Level인 경우.
- 무전으로 Local 전환 전달 후 LCP에서
Remote → Local전환 - 로터리 밸브 기동
- 수동 펄싱 진행 (4. Eval. Alarm - d. 항목 참고)
- 검검창 열고 내부 상태 확인
- 에어건등의 연장을 이용해서 내부 분진을 제거. 로터리 피더에 연장 끼임 주의.
- 내부 정리 완료하고 무전으로 레벨 스위치 상태 확인.
- 검검창 닫기
- 무전으로 내부 클리닝 완료 전달
- 무전으로 Remote 전환 전달 후 LCP에서
Local → Remote전환
- Explosion Alarm인 경우.
- 방폭창, 방폭 센서 확인
- 제어실의 판단에 따라서 Local 기동
- 기동 순서는 로터리 → 스크류 → 팬 순서로 한다.
- Opacity Alarm
- 제어실 판단에 따라서 Local 기동
- 기동 순서는 로터리 → 스크류 → 팬 순서로 한다.
마. 버켓 스웨이 스위치
- 무전으로 발생 위치 확인 후 해당 위치로 이동
- 설비 정지 확인
- 검점창 열고 좌우 벨트 간격 확인
- 특이사항 발견 시 해당 부위 사진 촬영
- 무전으로 내용 전달, 사진 전송
- 점검창 닫기
바. 버켓 스피드 스위치
- 해당 버켓의 하부로 이동
- 리턴 점검창 열기
- 제어실에 리모트 기동 요청
- 정상적으로 기동 시 스피드 스위치 정비 요청
- 기동 불가 시 제어실과 무전 후 인칭 기동 또는 버켓 정비 요청
- 리턴 점검창 닫기
사. 에디 레볼루션 알람
- 현장 이동 후 에디 LCP에서 Fault 리셋
- 드라이브 모터(테일) 좌우 판넬 열기
- 모터 측에 있는 Revolution 센서와 벨트 위치 확인
- 제어실에 무전으로 상황 전달
- 에디 현장 조작을 참고하여 Test Mode LCS를 사용해서 벨트 기동
- Test Mode LCS 작동 불가 시 인버터 로컬 조작 항목 참고하여 인버터로 기동
- 우측에 텐션 볼트를 조절해서 벨트 끝단이 센서 중앙에 위치하도록 조절
- 무전으로 Revolution 알람 상태 확인
- 벨트 정지 후 제어실에서 무전으로 리모트 전환 전달
- 연료 이송 중 벨트 위치 변화 확인하고 무전으로 상황 전달
- 좌우 판넬 닫기
아. 우드칩 상탄 컨베이어 #3B, #4B 레벨 스위치
- 헤드 측으로 이동 후 점검창 열기
- 무전으로 상황 보고
- 슈트 플러깅이 발생한 경우
- 에디 테일로 이동하여 점검창 열고 내부 확인
- 막혀 있거나 이송 통로가 좁아진 경우 해소
- 헤드로 이동하여 적합한 도구를 사용하여 플러깅 해소
- 무전으로 레벨 스위치 상태 확인
- 스위치 상태가 정상인 경우 점검창 닫고 주변 정리
- 스위치가 아직 작동중인 경우 4번 항목으로 진행
- 레벨 스위치 주변 분진으로 인한 오작동인 경우
- 스위치 주변의 분진을 에어건 등으로 제거
- 무전으로 레벨 스위치 상태 확인
- 스위치 상태 정상인 경우 점검창 닫고 주변 정리
- 스위치가 아직도 작동중인 경우 다시 스위치 주변 분진 제거
- 분진을 수회 제거한 후에도 스위치가 작동중인 경우 제어실에 무전으로 전달
자. 컨베이어 #1A, #2A, #3A, #4A 영점 보정
- 컨베이어 정지 확인
- 제어실에 무전으로 설비번호와 보정 시작을 전달
C버튼길게 눌러 전원 끄기C버튼짧게 눌러 전원 켜기- 기기 기동 준비 중 좌측 LED에 처음으로 [8]자가 나올 때
Tare버튼누름 - [LAnG] 표시가 나오면
F6버튼2회 [SEtuP] 표시로 전환 Fn버튼1회 [ConFiG] 표시가 나오면Fn버튼눌러서 [PArAN] 표시로 전환F6버튼3회 [0.CALib] 표시가 나오면Fn버튼눌러서 [PrSS.ok] 표시로 전환Fn버튼눌러서 보정 시작하고 우측 화면 확인- 다시 [PrSS.ok] 표시가 나오면
C버튼3회 [SAVE?] 표시 확인 Fn버튼눌러서 기기 재기동하고 완료- 제어실에 무전으로 설비번호와 보정 종료를 전달
- 상탄 시작 후 톤수 확인
차. 리버시블 벨트 정지
- 슈레더, 오버사이즈 점검창 열고 설비 내부 연료 상태 확인
- 제어실에 무전으로 상황 전달
- 무전으로 슈레더, 리버시블 벨트 로컬 전환 전달
- 슈레더 로컬 기동
- 슈레더 점검창으로 확인 하면서 리버시블 벨트 정/역 기동으로 벨트에 남아있는 연료 처리
- 오버사이즈 점검창 열고 슈트 내부 잔류 연료 처리
- 2인 작업인 경우
- 한명은 리버시블 벨트 현장 기동하며 요청에 따라 정/역 기동
- 한명은 오버사이즈 슈트 내부 연료 처리
- 1인 작업인 경우
- 무전으로 리버시블 벨트를 리모트로 전환 전달 하고 기동 요청
- 오버사이즈 점검창으로 이동 후 슈트 내부 연료 처리
- 슈트, 벨트, 슈레더에 있는 연료 처리 확인
- 무전으로 상태 전달 후 하역 재개 요청
- 연료 이송 상태 확인 후 점검창 닫기
- 현장 주변 정리 후 마무리
카. 슈레더 정지
- 무전으로 로컬 전환 전달 후 LCP에서
현장으로 스위치 전환 - 매뉴얼 스위치
1로 전환 - Hydraulic 기동 후
Back/For스위치로 Ram을 후방으로 이동 E-Stop작동- 점검창 열고 내부 확인하고 사진 촬영
- 내부에 연료가 많아서 원인 파악이 힘든 경우는 뒤로 밀거나 제거
- 원인 파악 무전으로 상황 전달하고 원인 사진 촬영
- 상황에 따른 적절한 조치 실행
- 내부 작업을 할 경우 반드시
E-Stop작동 - 제거가 가능 하다면 집게로 제거
- 슈레더에 물려서 제거가 어려운 경우 감속기 반대편 베이스 볼트 풀고 제거
- 원인 제거 후 슈레더 단독 기동해서 상태 확인하고 필요하면 추가 조치 실시
- 베이스 볼트를 풀었던 경우라면 다시 체결
- 무전으로 리모트 전환 전달하고
원방으로 스위치 전환 - 점검창 닫고 주변 정리 후 마무리
타. 스크류 컨베이어 #1, #2 정지
- 무전으로 로컬 전환 전달 후 LCP에서 스위치 전환
E-Stop작동- 헤드 점검창 열기
- 내부 상태 확인 후 적절한 조치 실행
- 헤드 슈트에 연료 플러깅이 발생한 경우
- 적절한 도구(쇠 지렛대)를 사용하여 플러깅 제거
- 필요한 경우 스크류 정/역 기동
- 플러깅 제거 후 잔류 연료까지 이송 확인하고 점검창 닫기
- 과도한 연료 투입으로 정지한 경우
- 점검창으로 연료이송 확인하면서 스크류 정 방향 기동으로 내부 연료 제거
- 잔류 연료 이송 확인 후 점검창 닫기
- 무전으로 리모트 전환 전달하고 스위치 전환
파. 리클레이머 레벨 스위치
- 점검창 열기
- 무전으로 상태 전달
- 레벨 스위치 주변의 분진, 연료 제거
- 레벨 스위치 패들 회전 확인 후 무전으로 상태 확인
- 점검창 닫고 무전으로 완료 전달
하. 드럼 철편 배출 슈트 막힘
- 제어실에 무전으로 상황 전달
- 철편은 하부에서 상부로 이동하면서 제거
- 제거 완료 후 드럼 마그네틱 점검창 열어서 연료 제거 확인
- 모든 점검창 닫기
- 무전으로 완료 전달
- 주변 정리후 마무리
거. 드럼 스피드 스위치
- 무전으로 로컬 전환 전달 후 LCS에서 스위치 전환
E-Stop작동- 드럼 마그네틱 점검창 열어서 스피드 스위치 타겟바 상태 확인
- 타겟바를 조절해서 센서와 적당한 간격 확보
- 1분 이상 기동하면서 스피드 스위치 동작 여부 확인
- 정상 기동 확인하고 무전으로 상태 전달
- 점검창 닫기
너. 에디 철편, 비철 슈트 막힘
- 철편 슈트가 막힌 경우는 테일 판넬 열고 내부 확인
- 슈트 하부에서 막힘의 원인 제거
- 상부로 이동해서 에어건 또는 장대를 이용해서 잔류 철편 제거
- 상부 작업은 대부분 벨트 기동 중에 이루어지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
- 비철 슈트가 막힌 경우는 헤드 판넬 열고 내부 확인
- 막힌 경우 철편 슈트와는 다르게 해소에 시간이 다소 필요
- 철편 슈트와 마찬가지로 하부에서 손이나 연장으로 해소
- 하부에서 더 이상 해소하는 것이 힘들어지면 상부로 이동
- 벨트가 없는 구간이라 상대적으로 안전하지만 컨베이어 #5A 주의 필요
- 비철 특성상 서로 엉키고 무게도 나가는 편이라 해소 작업시 부상 주의
- 해소 완료 후 필요하면 철편 박스, 비철 톤백 등을 처리
- 주변 정리하고 마무리
더. 오버사이즈 MCC Fault
- 전기실에서 무전으로 Fault 리셋 전달 후 해당 모터 리셋
- 제어실에서 정/역 기동하는 동안 전기실에서 대기
- 정/역 기동으로 해소가 불가한 경우 오버사이즈 점검창 열고 내부 확인
- 오버사이즈 내부 지장물 해소 후 무전으로 재기동 요청
- 정상기동 확인 후 주변 정리하고 마무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