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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현장 조작

통상적으로 로컬 또는 현장 조작이라고 한다. 설비의 점검, 정비 등으로 현장에서 소통하며 운전이 필요한 경우 실시한다.

  1. Local로 전환하기 전에 제어실에 무전으로 Local 전환 전달
  2. LCP, LCS의 스위치를 Remote에서 Local로 전환
  3. 기동해야 하는 상황이 아닌 경우 항상 E-Stop 작동
  4. 기동전에 E-Stop 해제하고 Start 버튼 작동
  5. 정지는 E-Stop 버튼 작동
  6. Remote로 전환하기 전에 제어실에 무전으로 Remote 전환 전달
  7. E-Stop 버튼 해제하고 스위치를 Local에서 Remote로 전환

Receiving Hopper #3
Receiving Hopper #3

하역장 뒤편 지하에 각각의 호퍼 헤드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 출입구를 기준으로 좌측부터 4 ~ 1번이다.

각각 좌우 스크류에 대응한다.

위에서부터 Remote ↔ Local 전환 스위치, Start버튼, E-Stop버튼이다.

작동은 상기한 일반적인 실시 순서를 따른다.

역회전 기동 방법은 호퍼 스크류 트립 항목에서 설명한다.


Wood Pellet Unloading Conveyor #2
Wood Pellet Unloading Conveyor #2

컨베이어의 헤드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위쪽부터 Remote ↔ Local 전환 스위치, Start버튼, E-Stop버튼이다.

작동은 상기한 일반적인 실시 순서를 따른다.


De-Dust Unit #1 ~ #4
De-Dust Unit #1 ~ #4

De-Dust Unit #5, #6, #11
De-Dust Unit #5, #6, #11

De-Dust Unit #7 ~ #10
De-Dust Unit #7 ~ #10

팬, 스크류, 로터리 각각 Start, Stop 버튼이 있다.

알람은 위에서부터 High Level, Explosion Device, Opacity High, Eval. Alarm 이며 스크류와 로터리에는 Zero Speed 알람이 있다.

기동은 Rotary → Screw → Fan 순으로 진행하며 정지는 역순으로 진행한다.

팬, 로터리 각각 Start, Stop 버튼이 있다.

알람은 위에서부터 High Level, Explosion Device, Opacity High, Eval. Alarm 이며 로터리에는 Zero Speed 알람이 있다.

기동은 Rotary → Fan 순으로 진행하며 정지는 역순으로 진행한다.

팬만 있으며 Start, Stop Button이 있다.

알람은 위에서부터 High Level, Opacity High 이다.

현장요청에 따라 개별 기동도 가능하나 점검창이 열려있는 경우는 안전상 이유로 Fan은 기동하지 않는다.


Wood Pellet Unloading Bucket Inching Switch
Wood Pellet Unloading Bucket Inching Switch

각 버켓 하부에 위치하고 있다.

인칭(Inching)1)만 가능하고 누르는 동안만 작동한다.

인칭 운전은 버켓 육안 점검이나 정비와 같이 적당한 위치에 정지해야 하는 경우 빈번하게 사용한다.

상부에는 LCS가 있으며 이것을 사용해서 현장 운전을 하는 경우에 정상 운행 속도로 작동한다.

현장 기동은 일반적인 실시 순서를 따른다.

Eddy Current Separator LCP
Eddy Current Separator LCP

ECS Test Mode LCS
ECS Test Mode LCS

Man↔Auto 스위치를 Man으로 전환 후 Start, Stop 버튼을 이용하여 조작한다.

Feeder를 먼저 기동하면 피더 내부에 연료가 남아있는 경우 슈트가 막히는 현상이 발생 할 가능성이 있으니 Separator를 먼저 기동하고 드라이브, 와전류 발생기 모터가 기동한 후 필요하다면 그때 Feeder를 기동한다.

Fault 버튼이 점등하면 Reset 버튼을 눌러서 해제한다.

Test Mode LCS는 이송 벨트만 기동할 때 사용한다. Test Mode를 0 → 1로 변경하여 현장운전이 가능하도록 설정하며 정지는 E-Stop를 이용한다.

Test Mode는 벨트가 센서를 벗어나 회전속도를 감지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Belt Revolution 알람을 해소하는 경우에 사용하게 된다.

LCP 내부 인버터를 이용한 작동은 ECS Revolution Alarm 항목에서 다룬다.

Drum Magnetic Separator LCP
Drum Magnetic Separator LCP

TT 2층 Drum 주변에 있으며 피더와 드럼을 통합해서 운전하는 판넬이다.

Remote ↔ Local 스위치를 조정해서 현장 운전을 실시한다.

Start 버튼을 누르면 드럼 → 피더의 순으로 기동된다.

드럼만 단독으로 기동하려는 경우는 드럼 좌측에 위치한 LCS를 이용한다.

Oversize Screen LCP
Oversize Screen LCP

TT 2층에 있는 오버사이즈 우측에 위치하고 있다.

8개의 모터에 각각 Start, Stop, E-Stop 버튼이 있으며 현장 기동은 일반적인 실시 순서를 따른다.

전체 기동을 하는 경우는 8 → 1번순으로 진행2)하며 정지는 역순으로 한다.

Shredder LCP
Shredder LCP

TT 1층에 있는 슈레더 좌측면에 위치하고 있다.

현장 ↔ 원방 스위치를 조정하여 현장 운전이 가능하다.

Shredder(드럼), Hydraulic(유압) 각각 Start, Stop Button이 있으며 우측에 Manual Switch를 0 → 1로 전환해서 Hydraulic의 Forward, Backward 기동이 가능하다.

점검창 내부 작업이 있는 경우에는 E-Stop 버튼을 작동한다.

사진 Reversible Belt, Screw #1, Screw #2

하나의 LCP에 Reversible, Screw #1, Screw #2 조작기능이 있다. 스위치를 Local로 전환하고 각각의 설비에 해당하는 Forward, Reverse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동작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그림 Advance LCS, Main Screw LCS

각각의 사일로 하부 리클레이머 계단상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메인 스크류(자전), 어드밴스(공전) 각각 LCS가 있다. 메인 스크류의 경우는 현장에서 Reverse 버튼으로 역회전이 가능하다.

사진

게이트가 근처에 해당 LCS가 있다. 사진과 같이 Open, Close 버튼만 있어서 긴급하게 정지하는 것이 곤란하니 작동하기 전에 다시 한번 게이트 주변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

사진 ECS Bypass Two-way Chute

투웨이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Remote ↔ Local 스위치를 조작해서 현장 운전이 가능하다. 원하는 방향의 버튼을 누르면 연료의 흐름이 해당 설비로 이어진다 사진에서는 Daily Silo #3, #4의 경우 정상적으로 ECS를 거쳐서 연료가 처리되지만 Future의 경우는 ECS를 바이패스하고 Conv' #5A로 바로 이송된다.


1)
일반 기동과는 다른 저속기동을 의미한다.
2)
1 → 8 순으로의 기동은 연료 정체를 불러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