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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_대응_설명서:1호기:설비별:목차 [2024/07/21 02:42] bio01현장_대응_설명서:1호기:설비별:목차 [2024/08/10 14:17] (현재) – [Screw Reclaimer Trouble 시 조치사항] bio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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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pron Conveyor-26, 27 막힘 시 조치사항 ==== ==== Apron Conveyor-26, 27 막힘 시 조치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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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장_대응_설명서:1호기:설비별:pasted:20240721-061655.png}}
  
 ==== 작업 순서 ==== ==== 작업 순서 ====
줄 209: 줄 211:
  
   * 막힘 해소 완료 후 Inching Mode 전환 후 Bucket 잔 연료 해소 후 무부하 기동 설비 전체적인 상태 점검 실시   * 막힘 해소 완료 후 Inching Mode 전환 후 Bucket 잔 연료 해소 후 무부하 기동 설비 전체적인 상태 점검 실시
 +  
 +  * 전체적인 막힘 구간 판단
  
 ==== 주요 Trouble 사항 ==== ==== 주요 Trouble 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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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ail Pulley 연료 말림 상태 반드시 Check 후 제거    * Tail Pulley 연료 말림 상태 반드시 Check 후 제거 
   * 이외 이물질 및 막힘 구간 해소 진행이 불가피할 경우 기계팀 지원 요청   * 이외 이물질 및 막힘 구간 해소 진행이 불가피할 경우 기계팀 지원 요청
 +  * 기계팀 막힘 해소 이후 재기동 시 Inching 운전을 통해 전체적인 설비 상태를 확인 
   * 설비 Local 조작은 반드시 현장 운전원 조작 해야하며 임의로 정비팀 조작 금지함    * 설비 Local 조작은 반드시 현장 운전원 조작 해야하며 임의로 정비팀 조작 금지함 
 +  * Bucket EV Tail Pulley Carrying, Return 구간 연료 정체상태 반드시 확인 (필요시 Tail Large Cover Open 하여 제거) 
 +  * Bucket EV 전 설비 Back Stop Clutch 설치로 역회전 기동 조작 금지  
 +  * 항시 막힘 해소 과정은 말단 설비부터 진행하며 확인 해야한다
   * 모든 작업은 CCR 보고 후 PFW (안전작업허가) 승인 이후 작업 가능함   * 모든 작업은 CCR 보고 후 PFW (안전작업허가) 승인 이후 작업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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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ucket Elevator Trouble 시 조치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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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ucket Elevato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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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업 순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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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ucket Elevator Overload Trip 발생 및 Level Switch 동작 
-  - Bucket EV tail 점검구 open (내부 육안 점검) 
-  - Bucket EV 2~3F 점검구 open (내부 육안 점검) 
-  - Two-way chute 하역 진행 방향 점검구 open (내부 육안 점검) 
-  - 말단 Conveyor Tail 측 점검구 open (내부 육안 점검) 
-  - Bucket EV head 측 점검구 open (내부 육안 점검) 
-  - 전체적인 막힘 구간 판단  
-  - Biomass EPS CCR 파트장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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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점검중 주의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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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계팀 막힘 해소 이후 재기동 시 Inching 운전을 통해 전체적인 설비 상태를 확인  
-  * 막힘 시 추가 압착 우려로 임의로 조작 금지, 기계팀 확인 후 기동 요청시 조작 
-  * Bucket EV Tail Pulley Carrying, Return 구간 연료 정체상태 반드시 확인 (필요시 Tail Large Cover Open 하여 제거)  
-  * Bucket EV 전 설비 Back Stop Clutch 설치로 역회전 기동 조작 금지   
-  * 항시 막힘 해소 과정은 말단 설비부터 진행하며 확인 해야한다 
  
  
줄 525: 줄 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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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crew Feeder Trouble 시 조치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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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crew Conveyor Screw(나선형) Type 외 =====
  
 +==== 설비 제원 ====
  
 +  * 형 식 : Screw(나선형) Type, Injection, Collecting (Motor 1set)
 +  * 용 량 : 40ton/h (WC), 50ton/h (PKS,WP) 
 +  * 안전장치 : Speed S/W, E-Stop S/W
 +  * 상세사양은 Operation & Maintenance Manual 참고
  
  
 +==== 발생현상 ====
  
 +  * Screw 이물질 끼임으로 인한 Motor Trip 발생
 +  * Screw Blade 마모 및 손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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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발생원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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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하역 시 연료 입고 차량 이물질 유입으로 Trouble 발생
 +  * 장기간 기동으로 인한 마모 및 이물질 간섭으로 손상 
 +
 +==== 조치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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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이물질 끼임으로 인한 Trip 발생 시 정지 후 Screw Conveyor, (Injection, Collecting Screw) 점검구 Open 하여 이물질 간섭상태 확인 및 제거 실시
 +    * Injection Screw-23 경우 점검구 위치가 구조물 H빔 간섭으로 Open 불가 및 Local Control System 미설치 되어 Local 기동 불가, 설비개선이 필요한 사항
 +
 +  * 이물질 끼임으로 인한 손상 및 마모로 인한 기동시 이음 발생 시 정비 및 교체 실시
 +    * Screw Conveyor 하부 측 Casing Pin-hole 자주 발생하므로 주기적으로 점검이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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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점검중 주의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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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설치 보수, 정비, 조정 작업시 추락 방지를 위한 작업 발판 이용, 안전대 착용 필수
 +  * 이외 이물질 및 막힘 구간 해소 진행이 불가피할 경우 기계팀 지원 요청
 +  * 모든 작업은 CCR 보고 후 PFW (안전작업허가) 승인 이후 작업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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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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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crew Reclaimer Trouble 시 조치사항 =====
 +++++ 펼치기 |
 +
 +=====  Screw Reclaim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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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비 제원 ====
 +
 +  * 형 식 : RS Chian Driving Type (Main Motor 1set, Travel Motor 2set)
 +  * 용 량 : 85ton/h
 +  * 안전장치 : Level S/W, Speed S/W
 +  * 상세사양은 Operation & Maintenance Manual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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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발생현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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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Lubrication Unit Pressure Low Alarm 발생
 +  * Screw, Travel Motor 회전저하 (연료배출 감소)
 +  * Screw Over Speed, Travel Lower Alarm 발생
 +  * Reclaimer Discharge Over Flow Alarm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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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발생원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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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도압관 분배기 막힘, Grease Level Low, Unit 구성품 손상 등
 +  * 브릿지,렛트홀,이물질,고착,Silo Level 상승 등 (연료 상태의 따라 영향) 
 +  * Screw Over Speed 조정, 연료 이물질 상태에 따라 특정 구간 회전불량 발생  
 +  * 무리한 연료 배출로 인한 막힘 및 이물질 끼임 등으로 인한 동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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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치방법 ====
 +
 +  * Lubrication Unit Air Vent실시, 분배기 Line 막힘 점검실시, 이외 Pressure Setting, Time Out Setting 설정값 변경 후 Alarm Reset 실시
 +    * Manual 초기 Setting 설정값 120bar, 200sec, Lubrication Grease Level Check 
 +
 +  * Screw, Traveling Motor 급격한 연료 배출 감소 시 배출되는 연료 상태 확인 후 Screw Motor Speed 상향조정, Inverter Local 전환 후 Reverse 기동 실시
 +    * Screw Current 110A이하, Traveling Speed 2%이하, Torque 10%이하시 급격한 연료 배출저하 발생
 +    * W/C Storage Silo Level 대비 연료 배출량 점진적으로 배출감소 현상 및 배출량 Hunting 발생
 +    * RE-B 경우 특정구간 회전불량 발생으로 Torque값 감소 및 rpm 상승 (TRV Motor Inverter Over Frequency Alarm 발생 사례)  
 +
 +  * Screw Over Speed Alarm 발생 시 하향 조정 후 Alarm Reset, Traveling Lower Alarm 발생시 Speed 상향조정 후 Alarm Reset 실시
 +    * 지속적인 Alarm 발생시 정비팀 점검요청 의뢰
 +
 +  * Screw Reclaimer Blockage Alarm 발생 시 하부 측 점검구 Open Check, Apron Chain Conveyor Tail 점검구 Opne Check 막힘 상태, 이물질 간섭상태 확인 후 제거실시, 이외 SW 부근 이물질 및 분진 등으로 인한 오동작일 경우 Cleaning 실시
 +
 +==== 점검중 주의사항 ====
 +
 +  * Reclaimer Traveling Motor Reverse 기동 시 과도한 rpm 설정 운전 지양 Local 기동시 400rpm 이하 운전
 +  * Reverse 기동 시 Trouble 발생 시 Interlock 조건 비활성화되므로 Local 기동시 반드시 현장 대기 
 +  * 이외 이물질 및 막힘 구간 해소 진행이 불가피할 경우 기계팀 지원요청
 +  * 모든 작업은 CCR 보고 후 PFW (안전작업허가) 승인 이후 작업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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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lide Gate Valve Trouble 시 조치사항 =====
 +++++ 펼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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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crew Reclaim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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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비 제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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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형 식 : Automatic (Pneumatic)
 +  * Slide Size : 690W x 965L  
 +  * 상세사양은 Operation & Maintenance Manual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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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발생현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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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Top Slide Cover측 분진유입 
 +  * Slide Gate Open / Close Limit S/W 동작 불량 
 +  * Slide Gate 고착으로 인한 동작 불량 발생
 +  * Air Cylinder 및 구동 Solenoid Valve Air Leak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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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발생원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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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Slide Gate Open / Close시 Gate Holder 틈으로 분진유입 
 +  * Slide Gate Open / Close시 Limit S/W 주변 분진 유입으로 인한 오동작 발생
 +  * Slide Gate 연료로 끼임 및 고착으로 인한 Open / Close 동작 불량
 +  * Air Cylinder Air 연결부 및 Solenoid Valve 부품 손상으로 인한 Air Lea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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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치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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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Top Slide Cover측 분진유입으로 Gate 동작시 간섭으로 인한 전환 불량 사례 발생, 점검시 수시로 내부 분진제거 실시
 +    * 특히 Scraper Conveyor-32 경우 W/C Day Bin Silo Front / Rear 측으로 Fuel Filling 위해 Slide Gate-A1 자주동작 하기에 Gate Holder Gap으로 인한 분진유입으로 단차구간 Packing 설치하여 분진유입을 막아보았지만 오히려 Gate 동작시 Packing 끼거나 탈락되는 경우 많아 다른 개선 방안이 필요함.
 +
 +  * Slide Gate Open / Close Limit S/W 경우 대부분 분진 유입으로 인한 간섭으로 동작 불량 발생 주변 분진 제거 및 Cleaning 실시
 +    * Limit S/W Lever 고착, 내부접점 불량, Gate 사이 연료 끼임 등으로 인한 Full Open, Close 부족으로 Limit S/W Lever 미접촉으로 인한 Alarm 발생   
 +
 +  * 비상시 상탄 루트를 변경하여 연료 공급이 필요한 경우 Slide Gate 고착 방지를 위해 Slide Gate Open / Close Test 실시 
 +    * Slide Gate 내부 고착으로 인한 동작 불량 사례, Scraper Conveyor-33 경우 PKS(WP) Day Bin Silo Fuel Filling 위해 Slide Gate-B2 Normal Open 상태로 유지, 반면 Slide Gate-B1 경우 Normal Close 상태, Close Position 상태에서 Gate 고착이 가중화 되어 Open 필요시 동작이 안되는경우가 많으므로 주기적으로 동작 Test 실시
 +
 +  * Cylinder Air Line 및 Sol V/V Air Leak 발생시 TM 발행후 정비의뢰
 +      * IA Leak 발생시 Compressor 압력부족으로 인한 다른 설비 Trouble 발생을 야기할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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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점검중 주의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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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Slide Gate-A1 경우 점검시 주기적으로 Gate Top Cover 내부 분진 청소가 필요함
 +  * 모든 작업은 CCR 보고 후 PFW (안전작업허가) 승인 이후 작업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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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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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able Feeder Trouble 시 조치사항 =====
 +++++ 펼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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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crew Reclaim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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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비 제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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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형 식 : Rack-pinion Type (Motor 1set)
 +  * 용 량 : 85ton/h
 +  * 안전장치 : Speed S/W
 +  * 상세사양은 Operation & Maintenance Manual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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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발생현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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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Silo 내부 고착으로 인한 배출 불량 
 +  * 배출구 Guide Scraper, Disk Skirt 간섭으로 배출 불량 
 +  * Disk&Casing 사이 연료 고착 및 끼임 발생
 +  * Table Disk 회전불량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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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발생원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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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PKS 연료 입고 시 Silo 내부 고착 진행으로 원활한 연료 배출 지연
 +  * 배출구 Guide Scraper 이물질 및 연료 끼임 현상으로 연료 배출 지연 
 +  * Disk&Casing 사이 연료 압착(끼임)으로 간섭으로 회전 시 Motor 부하 상승 및 연료 배출 지연
 +  * Table Feeder 기동시 배출 Guide Scraper 측 맞고 다음 이송 컨베이어로 떨어지지 않고 Disk에서 연료가 정체되어 배출되지 않는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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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치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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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PKS 경우 수분함량 10~25% 내외 팜 껄질 섬유질 때문에 Silo 내부에 오래 보관할 경우 고착 현상 진행 Table Feeder 하단부 Bar Gate 취외, Silo 하부 측 타격 실시
 +    * Silo 내부 고착 예방을 위한 적절한 보관 및 소진기간 필요, 이외 이송 컨베이어 Chute 고착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므로 주기적으로 Chute 고착상태 점검이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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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배출구 측 Guide Scarper 이물질 끼임으로 회전 불량 및 Motor 부하 상승 시 정지 후 제거 작업실시, Disk Skirt 손상의 경우 정비팀 지원요청 후 절단 및 제거 작업이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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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Disk&Casing Gap 구간 연료 끼임(압착) 사례 발생으로 회전 불량 및 Motor 부하 상승 시 정지 후 Bottom 점검구 Opne 하여 연료 제거 및 Casing 사이 고착 연료 제거 실시
 +    * Table Feeder Disk 회전 시 Casing 사이 Gap 구간이 서로 다르며 Disk 회전시 Unbalance 의심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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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PKS 경우 배출구 측 Guide Scraper로 다음 이송 컨베이어로 배출되어야 하나 떨어지지 않고 Disk 정체되는 현상 발생으로 연료 배출 불량 및 Motor 부하 상승 시 정지 후, 에어건을 이용하여 Guide Scraper 방향으로 설치후 자연 배출 유도 실시 후 어느 정도 Disk 구간 연료가 해소 되면 재기동 실시
 +    * Table Feeder 저속 기동 지양,  Speed 상향이 필요하면 반드시 현장 운전원 배치 후 기동 Over Flow 예방 차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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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점검중 주의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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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역회전이 필요한 상황이면 현장 설비 점검 간섭 여부 확인 후 기동 및 장시간 기동 금지 \\ (Guide Scraper 연료 정체 문제 발생)
 +    * Table Feeder-A/B 경우 Guide Scraper 설치 각도가 다르며 추후 배출의 지속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 설비개선이 필요한 사항임
 +  * Disk 회전 불량 시 Table Feeder Disk Ring Gear Tooth 마모 및 윤활 상태 확인, 하부 측 Disk Roller 회전상태 점검 확인 
 +  * PKS 하역 시 Silo 하단부 Bar Gate 고착 방지 위한 적당한 조절이 필요함 (필요시 취외) 
 +  * 이외 이물질 및 막힘 구간 해소 진행이 불가피할 경우 기계팀 지원요청
 +  * 모든 작업은 CCR 보고 후 PFW (안전작업허가) 승인 이후 작업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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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ruck washing System(세륜장) Trouble 시 조치사항 =====
 +++++ 펼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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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crew Reclaim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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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비 제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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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형 식 : Grating 8-Roll Type, Scraper Drive, Water Pump 
 +  * 규 격 : W2,200 x L 5,340 x H2,047, 최대폭 2,800mm
 +  * 용 량 : 1대당 3 Liter, 보충용수 1대당 2 ~ 6L 보충수
 +  * 부속설비 : 근접 Sensor 
 +  * 상세사양은 Operation & Maintenance Manual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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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발생현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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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세륜장 Pit 용수 부족으로 인한 Water Washing 불량 
 +  * Photo Sensor 감지 불량으로 오동작 발생
 +  * Sludge Scraper 이물질 인한 동작 불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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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발생원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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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세륜 Pit 용수부족 및 이물질로 인한 Washing Pump 흡입불량 
 +  * 근접센서 오염으로 인한 오동작 발생 
 +  * Sludge Scraper 기동시 돌, 자갈, 기타 이물질등으로 동작불량 
 +
 +
 +==== 조치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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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세륜장 Pit 용수 보충후 Truck Water Washing Pump 기동 실시
 +    * Pit 약 90% 용수 보충후 Service Water V/V 필히 Close, Over Flow시 Sump Pump 넘어가 수위가 높을 경우 Pump 2대 연속 기동 되므로 주의 필요함
 +
 +  * 세륜장 차량 인식 근접센서 경우 센서 부근 오염물로 인한 오동작 발생시 Sensor Cleaning 실시
 +    * Sensor Cleaning 인식 불량 및 오동작 발생할 경우 Local 전환하여 점검요청 필요함, 이외 근접 센서 (적외선) 인식 거리가 1m 이상에도 감지하므로 주변 차량 정차시 계속 Water Washing 분사 되므로 주변구간 차량 주차 금지    
 +
 +  * 세륜장 Pit 경우 Truck Washing시 모래, 자갈, 흙, 기타 이물질 등이 씻겨나가 Pit Scraper가 Sludge Pit로 밀어낼 때 Scraper 이물질 끼어 동작불량 발생 시 해당 부근 간섭 이물질 제거 실시
 +    * 세륜장 Pit 및 Sludge Pit 경우 Sludge 어느정도 찼을 경우 준설작업 요청
 +
 +
 +==== 점검중 주의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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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겨울철 동결 방지를 위한 세륜장 출차 부근 열선 동작 상태 점검 
 +  * 모든 작업은 CCR 보고 후 PFW (안전작업허가) 승인 이후 작업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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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wo-way Chute Trouble 시 조치사항 =====
 +++++ 펼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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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crew Reclaim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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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비 제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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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형 식 : Air Cyliner 구동 Pneumatic Type
 +  * SIZE : 630×660 (Inlet)
 +  * 상세사양은 Operation & Maintenance Manual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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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발생현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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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Damper(Flap) 고착 및 겨울철 동결로 인한 전환불가 
 +  * Air Cylinder Piston Rod 전진/후진 동작불량 
 +  * Damper Arm 고정 분할핀 헐거움, Damper 유격 발생
 +  * 전환 방향 Limit S/W 동작 불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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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발생원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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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Damper 내벽 사이 연료 고착으로 전환불량 및 겨울철 동결로 인한 고착 가중 발생
 +  * Air Cylinder Piston Packing 손상으로 인한 Air Leak 및 공급압력 부족으로 전/후진 불가
 +  * Two-way Chute Damper 반복적인 전환으로 고정 분할핀 헐거움 및 Damper 유격 발생으로 전환시 완전히 넘어가지 않는 현상으로 Position Gap 발생
 +  * Damper 방향 전환시 Limit S/W 레버형 (Touch Bar) 접점 불량으로 Alarm 발생 및 Limit S/W 미접촉으로 부동작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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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치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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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Two-way Chute Damper 내부 고착해소 실시 후 재전환 및 물리적으로 방법으로 도구를 이용하여 전환하는 방법
 +    * Chute 및 Damper 변형으로 인한 전환 불가 발생시 물리적으로 전환할 경우 설비 손상주의 체인블럭을 Damper Arm측 설치하여 전환방향 Command 동작이후 체인블럭 이용하여 전환 
 +
 +  * Air Cylinder Piston Packing 손상시 즉시 보수가 필요하며 에어 공급압력이 부족하거나 Air Line 문제 발생시 전환불량 사례도 발생함. 
 +    * Regulator Air 5~7㎏/㎠ 공급 압력 확인, Cylinder Cushion Valve 유량 조절하여 Tie rod 속도를 조절 하는방법 있으나 조절시 무리한 전환 속도로 인한 Cylinder rod가 손상될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함
 +      * 공압 Solenoid Valve측 전원 미인가 및 손상으로 동작 불량시 교체실시
 +
 +  * Two-way Chute Damper Shaft Arm 고정 Lock Bolt 헐거움 및 체결상태 불량시 Bolt Tighten 실시
 +    * 육각 Bolt Type 으로 무리한 조임으로 뭉개짐 발생주의, Unit Bearing 측 주기적인 Grease 윤활 공급
 +
 +  * Two-way Chute 전환시 Damper Arm Limit S/W 조절 레버 간격 맞지 않아 Alarm 발생시 Touch Lever 조정실시, 이후에도 Alarm 발생시 내부 Micro Switch 접점 상태 점검이 필요함==== 조치방법 ====
 +
 +  * Two-way Chute Damper 내부 고착해소 실시 후 재전환 및 물리적으로 방법으로 도구를 이용하여 전환하는 방법
 +    * Chute 및 Damper 변형으로 인한 전환 불가 발생시 물리적으로 전환할 경우 설비 손상주의 체인블럭을 Damper Arm측 설치하여 전환방향 Command 동작이후 체인블럭 이용하여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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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Air Cylinder Piston Packing 손상시 즉시 보수가 필요하며 에어 공급압력이 부족하거나 Air Line 문제 발생시 전환불량 사례도 발생함. 
 +    * Regulator Air 5~7㎏/㎠ 공급 압력 확인, Cylinder Cushion Valve 유량 조절하여 Tie rod 속도를 조절 하는방법 있으나 조절시 무리한 전환 속도로 인한 Cylinder rod가 손상될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함
 +      * 공압 Solenoid Valve측 전원 미인가 및 손상으로 동작 불량시 교체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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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Two-way Chute Damper Shaft Arm 고정 Lock Bolt 헐거움 및 체결상태 불량시 Bolt Tighten 실시
 +    * 육각 Bolt Type 으로 무리한 조임으로 뭉개짐 발생주의, Unit Bearing 측 주기적인 Grease 윤활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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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Two-way Chute 전환시 Damper Arm Limit S/W 조절 레버 간격 맞지 않아 Alarm 발생시 Touch Lever 조정실시, 이후에도 Alarm 발생시 내부 Micro Switch 접점 상태 점검이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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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점검중 주의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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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고착해소 및 점검이후 Two-way Chute 전환시 Air Cylinder 및 Damper Position 반드시 확인필요함, 간혹 Air Cylinder rod 전진 및 후진 동작후 Damper 내부는 고착으로 움직이는 않는 사례 발생
 +  * 이외 트러블 해소가 불가피할 경우 정비팀 지원 요청
 +  * Air Cylinder Cushion (Speed) Valve는 초기 Setting 이후 거의 조정할일 없으나 조정이 필요할시 반드시 전문가와 함께 조정이 실시
 +  * Two-way Chute 내부 Damper 세라믹 Liner 손상 상태 점검  
 +  * 설비 부속품 손상처 정비팀 작업 완료시 동작 Test 및 작업상태 Check
 +  * 모든 작업은 CCR 보고 후 PFW (안전작업허가) 승인 이후 작업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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