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형 식 : Air Cyliner 구동 Pneumatic Type
  • SIZE : 630×660 (Inlet)
  • 상세사양은 Operation & Maintenance Manual 참고
  • Damper(Flap) 고착 및 겨울철 동결로 인한 전환불가
  • Air Cylinder Piston Rod 전진/후진 동작불량
  • Damper Arm 고정 분할핀 헐거움, Damper 유격 발생
  • 전환 방향 Limit S/W 동작 불량
  • Damper 내벽 사이 연료 고착으로 전환불량 및 겨울철 동결로 인한 고착 가중 발생
  • Air Cylinder Piston Packing 손상으로 인한 Air Leak 및 공급압력 부족으로 전/후진 불가
  • Two-way Chute Damper 반복적인 전환으로 고정 분할핀 헐거움 및 Damper 유격 발생으로 전환시 완전히 넘어가지 않는 현상으로 Position Gap 발생
  • Damper 방향 전환시 Limit S/W 레버형 (Touch Bar) 접점 불량으로 Alarm 발생 및 Limit S/W 미접촉으로 부동작 발생
  • Two-way Chute Damper 내부 고착해소 실시 후 재전환 및 물리적으로 방법으로 도구를 이용하여 전환하는 방법
    • Chute 및 Damper 변형으로 인한 전환 불가 발생시 물리적으로 전환할 경우 설비 손상주의 체인블럭을 Damper Arm측 설치하여 전환방향 Command 동작이후 체인블럭 이용하여 전환
  • Air Cylinder Piston Packing 손상시 즉시 보수가 필요하며 에어 공급압력이 부족하거나 Air Line 문제 발생시 전환불량 사례도 발생함.
    • Regulator Air 5~7㎏/㎠ 공급 압력 확인, Cylinder Cushion Valve 유량 조절하여 Tie rod 속도를 조절 하는방법 있으나 조절시 무리한 전환 속도로 인한 Cylinder rod가 손상될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함
      • 공압 Solenoid Valve측 전원 미인가 및 손상으로 동작 불량시 교체실시
  • Two-way Chute Damper Shaft Arm 고정 Lock Bolt 헐거움 및 체결상태 불량시 Bolt Tighten 실시
    • 육각 Bolt Type 으로 무리한 조임으로 뭉개짐 발생주의, Unit Bearing 측 주기적인 Grease 윤활 공급
  • Two-way Chute 전환시 Damper Arm Limit S/W 조절 레버 간격 맞지 않아 Alarm 발생시 Touch Lever 조정실시, 이후에도 Alarm 발생시 내부 Micro Switch 접점 상태 점검이 필요함
  • 고착해소 및 점검이후 Two-way Chute 전환시 Air Cylinder 및 Damper Position 반드시 확인필요함, 간혹 Air Cylinder rod 전진 및 후진 동작후 Damper 내부는 고착으로 움직이는 않는 사례 발생
  • 이외 트러블 해소가 불가피할 경우 정비팀 지원 요청
  • Air Cylinder Cushion (Speed) Valve는 초기 Setting 이후 거의 조정할일 없으나 조정이 필요할시 반드시 전문가와 함께 조정이 실시
  • Two-way Chute 내부 Damper 세라믹 Liner 손상 상태 점검
  • 설비 부속품 손상처 정비팀 작업 완료시 동작 Test 및 작업상태 Check
  • 모든 작업은 CCR 보고 후 PFW (안전작업허가) 승인 이후 작업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