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형 식: Motor 구동 Type
  • 상세사양은 Operation & Maintenance Manual 참고
Two-way Chute

  1. Damper(Flap) 고착 및 겨울철 동결로 인한 전환불가
  2. Air Cylinder Piston Rod 전진/후진 동작불량
  3. Damper Arm 고정 분할핀 헐거움, Damper 유격 발생
  4. 전환 방향 Limit S/W 동작 불량

  1. Damper 내벽 사이 연료 고착으로 전환불량 및 겨울철 동결로 인한 고착 가중 발생
  2. Air Cylinder Piston Packing 손상으로 인한 Air Leak 및 공급압력 부족으로 전/후진 불가
  3. Two-way Chute Damper 반복적인 전환으로 고정 분할핀 헐거움 및 Damper 유격 발생으로 전환시 완전히 넘어가지 않는 현상으로 Position Gap 발생
  4. Damper 방향 전환시 Limit S/W 레버형 (Touch Bar) 접점 불량으로 Alarm 발생 및 Limit S/W 미접촉으로 부동작 발생

  1. Two-way Chute Damper 내부 고착해소 실시 후 재전환 및 물리적으로 방법으로 도구를 이용하여 전환하는 방법
    • Chute 및 Damper 변형으로 인한 전환 불가 발생시 물리적으로 전환할 경우 설비 손상주의
      체인블럭을 Damper Arm측 설치하여 전환방향 Command 동작이후 체인블럭 이용하여 전환
  2. Air Cylinder Piston Packing 손상시 즉시 보수가 필요하며 에어 공급압 력이 부족하거나 Air Line 문제 발생시 전환불량 사례도 발생함.
    • Regulator Air 5~7㎏/㎠ 공급 압력 확인, Cylinder Cushion Valve 유량 조절하여 Tie rod 속도를 조절 하는방법 있으나 조절시 무리한 전환 속도로 인한 Cylinder rod가 손상될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함
    • 공압 Solenoid Valve측 전원 미인가 및 손상으로 동작 불량시 교체실시
  3. Two-way Chute Damper Shaft Arm 고정 Lock Bolt 헐거움 및 체결상태 불량시 Bolt Tighten 실시
    • 육각 Bolt Type 으로 무리한 조임으로 뭉개짐 발생주의, Unit Bearing 측 주기적인 Grease 윤활 공급
  4. Two-way Chute 전환시 Damper Arm Limit S/W 조절 레버 간격 맞지 않아 Alarm 발생시 Touch Lever 조정실시, 이후에도 Alarm 발생시 내부 Micro Switch 접점 상태 점검이 필요함

  • 고착해소 및 점검이후 Two-way Chute 전환시 Air Cylinder 및 Damper Position 반드시 확인 필요함, 간혹 Air Cylinder rod 전진 및 후진 동작후 Damper 내부는 고착으로 움직이는 않는 사례 발생
  • 이외 트러블 해소가 불가피할 경우 정비팀 지원 요청
  • Air Cylinder Cushion (Speed) Valve는 초기 Setting 이후 거의 조정할일 없으나 조정이 필요할시 반드시 전문가와 함께 조정이 실시
  • Two-way Chute 내부 Damper 세라믹 Liner 손상 상태 점검
  • 설비 부속품 손상처 정비팀 작업 완료시 동작 Test 및 작업상태 Check
  • 모든 작업은 CCR 보고 후 PFW (안전작업허가) 승인 이후 작업 가능함